소액결제 정책이란?

소액결제 정책 관련


소액결제 정책에는 통신사(SK,KT,LG) 소액결제 정책 / 결제대행사(PG) 정책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둘은 별개지만 서로 전산 시스템으로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면 통신사 소액결제 정책 불가에 걸리고, 연체 기간이 길어지면 결제대행사와 전산 연동이 되어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도 곧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하루만 연체해도 소액결제 한 금액의 연체 이자가 4%가 추가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면 미납 이력이 남아 소액결제 한도가 하향이 되고, 한동안 소액결제 사용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 미납 및 연체 절대 금지)


이동통신사와 결제대행사 정책이 별개이기 때문에 통신사 소액결제 한도가 남아있어도 결제대행사 정책상 불가에 걸려서 결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도한 소액결제 사용, 1회에 일정 금액 이상의 소액결제, 현금 환전성이 높은 상품권 위주로 결제가 자주 이루어지게 되면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모니터링에 걸려 정책상 불가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소액결제 정책상 불가 오류가 떴을때는 사용하는 통신사 또는 결제하고자 했던 결제대행사 고객센터로 왜 오류가 뜨는지 물어보는 것이 가장 빠르게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액결제 불가 정책을 뚫기 위해서는 정보이용료 현금화 방법을 사용해야 되는데 수수료가 높기 때문에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평소에 통신사 및 결제대행사 신용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하셔야 됩니다.


이상으로 소액결제 정책에 대해서 글로 설명드렸습니다


이외 추가적으로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저희 "모범티켓"업체 이용해주세요 ^^


카카오톡 바로가기





3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