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용료 현금화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구글 정보이용료 현금화 수수료는 약 40~45% 수준입니다. 왜 이렇게 정보이용료 현금화 수수료만 유독 비싼걸까요? 정보이용료 매입 업체들이 폭리를 취하고 있는걸까요?


대부분 정보이용료 수수료가 비싼 이유가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보다 어렵고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것도 일부 맞는 말이지만 그것보다 더 큰 이유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유료 앱 판매 수수료 때문입니다.


정보이용료 수수료가 약 40~45% 수준이라고 했는데, 이중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체에서 떼가는 수수료가 30% 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 리니지m 다이아가 10만원 어치 판매됐다면, 리니지m 업체가 실제로 가져가는 수익은 7만원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정보이용료 매입 업체는 리니지m 을 만든 업체가 아니잖아요? 그러다보니 7만원이 아니라 그것보다 다운된 가격으로 밖에 현금화를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마치 소액결제 현금화를 직접 하겠다고 마켓에 물건을 올려도 제 값이 아닌 중고값에 판매하는 것과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정보이용료 매입 업체에서 가져가는 수수료 수익은 10% 수준(상품권 현금화 수수료와 비슷한 수준)이 됩니다. 즉, 정보이용료를 매입하나 상품권을 매입하나 업체 입장에서 수수료 수익은 비슷한데요, 정보이용료 같은 경우는 오히려 현금으로 다시 환전하는데 시간만 더 오래걸릴 뿐 업체에서도 선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분들께도 가능하면 수수료가 가장 낮은 상품권 현금화를 먼저 추천 드리고, 그것이 불가능하면 소액결제 현금화, 마지막으로 정보이용료를 현금으로 매입 해드리는 것입니다.

사실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고객분 및 업체 입장에서도 높은 수수료 때문에 모두에게 부담입니다. 정보이용료 결제를 하면 급한 돈은 구할 수 있지만, 다음달 휴대폰 요금이 부담되어 미납,연체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아지게 되고, 그러면 매 월초마다 다시 저희 업체를 찾아줄 고객분들이 미납 때문에 이용을 못하니 업체에서도 썩 내키는 일이 아닌 것입니다.


결론 : 업체 입장에서는 상품권,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중에 고객분이 무엇을 결제하든 업체에게 더 많은 수수료 이득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카카오톡 바로가기



카카오톡 바로가기

4 views0 comments